제일약품 ''리피토플러스'' 새 코프로모션 전략 눈길
출처 데일리팜 등록일 2022.06.30
 
 
 
제일약품 '리피토플러스' 새 코프로모션 전략 눈길
[인터뷰]김정우 제일약품 마케팀장·이대영 PM
비아트리스가 원료 공급, 제일이 제조, 판매는 두 회사가 공동으로
이상지질혈증 환자에 다양한 옵션...1일 1회 식사 관계없이 복용
 
 
[데일리팜=노병철 기자] 종합병원·클리닉 ETC 영업마케팅 분야에 강점이 있는 제일약품이 다국적 제약사와 유기적인 코프로모션 확대 전략으로 우상향 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제일약품과 동반성장 네트워크를 구축한 대표적인 다국적 제약사는 비아트리스코리아를 들 수 있으며, 블록버스터 품목으로는 리피토, 리리카, 쎄레브렉스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리피토(아토르바스타틴)의 경우, 특허가 만료된 지 10년이 지났음에도 수많은 제네릭과 개량신약의 도전·경쟁 속에서 여전히 관련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주목되는 부분은 지난해 제일약품과 비아트리스코리아가 제시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협업 창출이다.
 
이는 출시와 함께 일약 블록버스터 반열에 오른 리피토플러스의 코프로모션 전략과 궤를 함께한다.
 
리피토플러스는 리피토의 오리지널 원료인 아토르바스타틴을 비아트리스가 공급하고, 제조·생산은 제일약품이, 담당·판매는 양 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일명 트리플 크로스 개발·유통방식을 도입한 측면에서 코프로모션의 전환이 기대된다.
 
리피토플러스 론칭 1주년을 맞아 김정우 제일약품 마케팀장과 이대영 PM을 만나 임상적 효능과 시장 확장 전략을 들어봤다.
 

 
 

<전체 인터뷰 원본은 데일리팜 홈페이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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