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약품, 당뇨병 치료제 ''테네필'', ''테네필플러스'' 출시.. 당뇨 포트폴리오 강화
출처 제일약품 등록일 2022.11.02

제일약품, 당뇨병 치료제 '테네필', '테네필플러스' 출시... 당뇨 포트폴리오 강화   

당뇨병 치료제 장기복용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이 DPP-4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인 '테네필(성분명 테네리글립틴)'과 '테네필플러스(성분명 테네리글립틴·메트포르민)'을 출시해 당뇨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제일약품은 당뇨병 치료제인 '테네필'과 '테네필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테네필은 체내에 혈당을 올리는 역할을 하는 DPP-4효소를 억제해 혈당을 낮춰주는 당뇨병 치료제로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식사요법 및 운동요법 보조제로 사용된다. 
 
테네필의 주요 성분인 테네리글립틴은 제2형 당뇨병 치료 약물인 DPP-4 억제제 중 하나로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 혈당 강하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DPP-4 억제제 중 짧은 기간 내 당화혈색소(HbA1c) 수치를 신속하게 낮춰주며 1일 1회 복용으로 혈당 조절이 가능하고, 신장애 환자에게 용법·용량에 대한 조절없이 처방할 수 있는 이점을 갖고 있다. 
 
아울러, 테네리글립틴과 메트포르민 복합제인 ‘테네필플러스’도 오늘부터 공급될 예정이다. 회사는 DPP-4 억제제 이외에도 SGLT-2 억제제, 티아졸리딘디온(TZD) 등 다양한 계열의 경구용 혈당 강하제도 선보일 방침이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제일약품이 오랜 기간 축적해온 마케팅 노하우와 영업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당뇨병 치료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당뇨병 환자들에게 최적의 치료옵션을 제공하며 접근성을 확대하는데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일약품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제일약품, 과민성방광치료제 ‘베오바정’ 허가 승인
글목록